품의서 작성방법 & 엑셀 품의서 양식

품의서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오늘 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품의서 작성방법과 양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회사인 업무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절차에 따라 결정권자의 승인을 얻어 처리하게 됩니다. 이때 작성하게 되는 것이 품의서입니다. 품의서는 업무 진행을 위한 결제에 필요한 것으로 경비 집행 전 미리 회사에 승인 요청을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엑셀 품의서 양식이 많은 곳으로 소개해드릴게요!↓↓↓↓↓↓↓↓↓↓↓↓↓품의서 작성 방법1)문서번호와 분류번호, 저장년월 해당 번호는 회사가 서류를 관리하기 위해 부여하는 번호로 회사 체계에 따라 작성한다. 보존년월은 서류를 보존하는 기간을 작성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보존기간이 지나면 폐기하여 서류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서는 생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2)작성일, 작성자, 부서명 작성일과 작성자, 부서명을 기재하여 요청일과 요청자에 대해 명시합니다. 3) 제목을 추진하고 싶은 업무 또는 요청을 간단히 작성합니다.4) 내용은 알기 쉽고 간단명료하게 작성하고 내용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내용을 읽고 결재권자가 승인하는 것도 목적과 기대효과, 결재권자가 승인 여부에 대해 결정할 수 있도록 근거나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명확히 하여 설득력 있게 작성합니다.5) 시행일 및 처리기간 시행일과 처리기간을 기입하여 업무진행이 원활하도록 하겠습니다.엑셀품의서양식기안품의 서양식입니다. 기안할 내용에 대해 작성할 수 있도록 내용란이 풍부하게 구성된 양식으로 필수 지시사항을 별도로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양식입니다. 엑셀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란을 추가 수정하기가 쉽습니다. 기안품의서를 작성해야 한다면 양식을 활용해 보세요.엑셀 구매품 서양식입니다. 물건 구입이 잦은 곳에서는 품의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물품구매에 대한 구매요구처, 사용목적, 인도장소, 납품자, 납품일, 지불방법, 완납일 등 물품구매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작성할 수 있는 품의서입니다. 엑셀품의서양식은 수식을 이용하면 합계금액을 계산하기 쉬우며 물품구매품의서의 경우에는 반드시 엑셀양식 이용을 권장합니다.위에 소개한 양식보다 더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는 구매품 서입니다. 매번 자주 구입하는 품목의 경우 간결한 품의서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도 방법입니다.지출품의 서양식입니다. 해당 품의서는 회계팀에서 사용하기 쉬운 품의서 양식입니다. 지출에 대하여 결재권자에게 품의서로 회계 전반의 승인을 받을 때 정리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엑셀 품의서 양식입니다.오늘은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의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행복한 하루 되세요^^#엑셀품서 #지출품서 #품서양식

error: Content is protected !!